[상당공원] 힐링이 필요할 때, 초록빛 가득한 공원으로 가자!
상당공원은 상담구 수동 상당사거리 남동쪽에 위치하고 있는 도심공원이다.
상당로에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은 이곳은 시민들이 언제든 편안히 찾아가 휴식과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어 있으며,
나무가 우거진 숲과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도심 속 힐링 쉼터로 손색이 없다.
도심 속에서 잠시 휴식이 필요할 때 들리기 좋은 상당공원은 규모가 그리 크지 않은 작은 공원이지만 쉬어갈 수 있는 잠깐의 여유를 만끽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1979년 4월 22일 세운 충청북도민헌장탑이 공원에 들어서자마자 제일 먼저 보인다.
공원의 상징처럼 공원 중앙에 우뚝 솟아 있는 탑은 사람들의 발길을 자연스럽게 탑 앞으로 이끈다.
상당공원 입구에는 은행나무 주위로 빛 정원 조성사업을 통해 다양한 야간조명을 연출하여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조명에 불이 들어오면 반짝반짝 빛나는 아름다운 야경이 낮에 보는 것과는 또 다른 분위기의 공원을 만날 수 있다.
또한 곳곳에 휴식과 운동을 겸할 수 있는 농구대와 운동기구들이 설치되어 있어 잠시 쉬면서 간단한 운동시간을 가질 수 있다.
공원 한쪽에는 한봉수 의병장의 동상이 자리 잡고 있다.
한봉수 의병장은 청주 출신의 의병장으로 1907년 8월 의병장 김규환을 만나 의병에 가담하게 되면서, 4년 6개월 동안 33전 21승 1패의 전과를 거든 명사수였다.
아담한 크기의 상당공원은 규모가 그리 크지 않은 도심공원이지만, 공원 구석구석 정비가 아주 잘 되어 있어
쾌적하고 싱그러운 나무들이 작은 숲을 이루고 있어 산책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멀리 떠나지 않아도 도심 속에서 잠깐의 휴식을 취하며 자연을 느끼기에 충분한 상당공원은 청주 도심의 중심공원이라 할 수 있다.
상당공원은 대중교통으로 버스 이용 시 시외버스터미널(2055) 정류장에서 일반832, 513, 515, 513-1, 912번 버스를 타고
지하상가 정류장에 하차하면 공원입구까지 도보 3분 거리이다.
주차는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주변에 있는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