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물빛공원] 사랑하는 사람과 걷고 싶은 힐링 산책
드넓은 황금빛 모래와 푸른 바다가 펼쳐진 충남 보령은 여름이면 대천해수욕장에서 머드축제가 열리고
바다 위를 달리는 스카이바이크를 즐길 수 있는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재미가 넘쳐나는 곳이다.
해변에서 흥미진진한 재미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곳도 있다.
보령시 주산면에 위치해 있는 보령물빛공원은 공놀이, 자전거타기가 가능하고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서 가족, 친구, 연인 누구와 함께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특히 봄이 되면 입구부터 화려하게 피어있는 철쭉에 홀딱 반하게 된다.
보령시에 위치한 보령댐은 충청남도 서북부 8개 지역의 생활용수, 공업용수, 농업용수를 공급하는 댐이다.
보령댐 물길 옆으로 자리한 물빛공원은 보령댐 환경 정비 사업으로 만들어진 공원으로
봄이면 철쭉이 만개하여 붉은색과 분홍빛의 영산홍이 봄의 푸르름과 어울려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보령물빛공원 입구에 들어서면 보령댐 종합안내판이 설치되어 있어서
처음 이곳을 찾는 사람들도 공원 구석구석 여유를 가지고 쉽게 돌아볼 수 있다.
보령물빛공원은 유명한 관광지 못지않게 편의시설 또한 아주 잘 갖춰져 있다.
다목적운동장, 휴게소, 만남의 광장, 어린이 놀이터 등 곳곳에 각종 편의시설이 준비되어 있어
어린아이들이 놀기 좋은 곳이라 아이들 소풍장소로도 유명한 곳이다.
녹음이 푸르른 한적한 공원길을 걷다 보면 오롯이 혼자만의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는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제격이다.
보령물빛공원 주변에 있는 애향박물관은 보령댐 건설로 집터가 잠긴 이주민들의 애환을 달래고 역사를 보존하고 기록한 살아 있는 교육장이다.
보령물빛공원을 찾는다면 이곳도 꼭 들려보는 게 좋다.
공원 구석구석 조형물들이 잘 설치되어 있어 볼거리가 많고, 중간중간 설치되어 있는 팔각정, 평상, 의자 등이 마련되어 있어
돗자리 하나만 들고 찾아도 더운 여름 산속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며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안성맞춤이다.
시원하게 쭉쭉 뻗어있는 산책로를 쭉 걸어가면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어린이놀이터와 편의시설로 이어진다.
아이들이 마음 놓고 뛰어 다녀도 되는 안전한 곳으로 이곳에서 아이들은 자연과 함께 어울러져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 시비 뒤쪽으로는 보령의 풍경과 축제가 담긴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휴식도 취하고 사진도 감상할 수 있어 이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심심할 틈을 주지 않는다.
보령물빛공원은 주변을 돌아보며 드라이브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수려한 주변 경관과 푸른 물이 가득한 보령호는 보령 8경중 4경으로 유명하다.
보령호를 끼고 드라이브를 하면 푸른물과 어우러진 완전한 자연을 느낄 수 있으며 색다른 멋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아주 그만이다.
또 봄이 되면 철쭉과 영산홍이 만개하여 많은 사람들이 촬영장소로 즐겨 찾는 사진촬영지로 핫한 곳이다.
보령물빛공원 곳곳에 위치해 있는 의자에 앉으면 맞은편 산에 만들어진 인공폭포를 바라볼 수 있다.
높이가 무려 90미터가 되는 인공폭포에서 쏟아지는 시원한 물줄기를 바라보는 것도 보령댐에서 찾아볼 수 있는 볼거리 중에 하나이다.
공원 중앙에 있는 다목적운동장에는 인조잔디가 깔려 있어서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이를 할 수 있다.
지역주민들도 수시로 찾아와 운동을 하고 산책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뿐만 아니라 여행객들도 부담 없이 찾아와 휴식을 취하기에 충분하다.
벤치 주변에 심어 놓은 등나무는 봄이면 예쁜 꽃들이 만발하여 아름다운 경관을 만들어주고 한여름에는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준다.
보령물빛공원중앙에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놀이터가 조성되어 있다.
아이들은 이곳에서 자전거도 타고 공놀이를 할 수 있으며,
또 시원한 폭포와 분수공간, 생태환경 퀴즈 학습원이 함께 자리하고 있어서 심심할 틈이 없다.
보령물빛공원 안에는 다양한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공원 끝에는 보령댐 완공을 기념하는 기념탑과 보령댐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어서 보령댐 수문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전망데크, 바람개비동산은 이곳을 찾는 또 다른 재미를 느끼게 한다.
자연에서 주는 관광자원들이 가치를 이루어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보령물빛공원은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이다.
보령물빛공원은 대중교통으로 버스 이용 시 보령종합터미널에서 근처 메디컬센터 정류장에서 514번 버스를 타고 화평 정류장에 하차하면 도보 20분 거리이다.
버스 이용시간은 약 1시간 20분 정도 예상하면 된다.
주차는 보령물빛공원 입구에 있는 전용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