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동상점가] 골목골목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 한가득!
은행동상점가는 대전시의 번화가인 은행동에 조성되어 있는 상점가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는 물론
먹거리와 놀거리가 알차게 조성되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신나고 즐겁게 이용하고 즐길 수 있는 대전의 핫플레이스이다.
은행동상점가는 다양한 업종의 상점들이 밀집되어 번화가를 이루고 있는 곳으로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볼거리뿐 아니라
맛있는 먹거리와 놀거리까지 가득해 대전에서 여가시간을 즐기기 좋은 최적의 장소이다.
대전역에서 대전천을 지나 중앙로역을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는 다양한 상점들에선
이벤트와 각종 행사 등이 펼쳐져 사람들의 발길을 끊임없이 유혹하고 있다.
은행동상점가의 중심 부분에는 길이 214미터, 높이 20미터 규모의 초대형 LED 영상아케이드 구조물인 대전 스카이로드가 조성되어 있어 특별한 볼거리를 더하여 준다.
특히 어두운 저녁 시간이 되면 화려하고 환상적인 영상을 감상할 수 있어 은행동상점가를 돌아보는 눈과 마음을 더욱더 즐겁게 만들어준다.
은행동상점가를 걷다 보면 개성 넘치게 꾸며진 아기자기한 상점들을 많이 볼 수 있다.
특히 눈길을 사로 잡는 이색카페들을 볼 수 있는데 상점가를 돌아보다 고단해지면 잠깐의 여유로운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
카페들도 하나같이 개성 넘치고 예쁘게 꾸며져 있어 카페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 존으로도 손색이 없다.
워낙 규모가 큰 상점가이다 보니 재미있는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게임장도 조성되어 있어 잠시 신나는 놀이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 은행동상점가 한 켠에는 애완동물병원과 더불어 애완동물에 관련된 물품들을 취급하는 상점들이 밀집되어 있어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상점가를 돌아보면서 즐기는 즐거움 중 가장 큰 기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다양한 종류의 먹거리들이 조성되어 있어 은행동상점가를 찾는 사람들의 입을 더욱 즐겁게 만든다.
이처럼 눈도 즐겁고 입도 즐겁고 마음까지 즐거워지는 은행동상점가는 다목적으로 이용이 가능해
대전에서 알차고 흥미로운 여가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이다.
은행동상점가는 버스를 이용하게 되면 대전복합버스터미널에서 622번 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소요시간은 약 10분 정도이며 중앙로역9번출구, 중앙로역1번출구, 으능정이거리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도보 5분 거리이다.
주차는 은행동상점가 입구 쪽에 조성되어 있는 은행동상점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